Hanna

Business Synergy 

Manager

team. Business Synergy

우리는 이런 일을 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사업협력팀 매니저 해나입니다."

Q. 현재 에이블런에서 맡고 있는 역할과 업무에 대해서 소개해 주세요

HR 전반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채용, 평가, 교육, 조직 문화 운영 등을 통해 구성원이 합류한 순간부터 성장하며 오래 에이블런과 함께할 수 있도록 전 과정을 지원하고 있어요.

Q. 해나님의 하루 일과는 어떻게 흘러가나요?

출근하면 먼저 메일을 확인하고, 하루 동안 해야 할 업무를 우선순위에 맞춰 정리합니다. 그 다음엔 채용 현황과 함께 일하는 인턴의 업무도 같이 확인해요.

이렇게 해도 계획대로 흘러가지 않는 경우가 더 많아 업무 요청 건이나 신규 업무가 발생하면 그때 그때 우선순위를 유연하게 조정하고 있어요.

Q. 업무를 수행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다양한 업무를 일정에 맞춰 준비하고 진행해야 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놓치지 않고 정해진 기한을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기한이 명확한 업무도 있고 그렇지 않은 업무도 있지만, 모두 제때 마무리할 수 있도록 일정 관리를 잘 하려고 합니다.

Q. 이 역할을 잘 수행하기 위해 해나님께서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역량은 무엇인가요?

업무의 범위가 넓기 때문에 여러 업무를 챙기기 위해서는 체계적으로 꼼꼼하게 정리를 잘 해야할 것 같아요. 또 사람과 직접 연결되는 일이 많기 때문에 유연하게 소통할 줄 아는 역량도 중요해요. 무엇보다 구성원과 조직, 제가 하는 일에 대한 꾸준한 관심이 있어야 이 역할을 잘 해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Q. 일하면서 가장 보람을 느꼈거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어떻게 보면 사소하다고 느낄 수 있는 부분에서 보람을 느껴요. 지원자나 구성원의 말 한마디, 사내 제도나 문화의 작은 변화를 만들었을 때요. 특히 기억에 남는 순간은.. 한 인턴분이 연장을 고민하던 시기에 함께 대화를 나누고 설득했었는데, 결국 연장을 하고, 그 기간 동안 더 성장하고 좋은 성과를 보여줬어요. 

인턴 분의 업무 기간이 끝날 때 “그때 연장하지 않았다면 후회했을 것 같다. 좋은 말로 설득해줘서 정말 고맙다”는 말을 들었는데, 그게 참 기분 좋은 기억으로 남아 있어요😊

Q. 함께 일하는 동료들과 팀 분위기는 어떤가요?

전반적으로 속도가 빠른 편이에요. 서로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면서도 중요한 결정은 곧바로 실행으로 이어집니다. 속도감 있는 프로세스 안에서도 기본적으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문화가 있어서 제가 속해 있는 BS팀 뿐 만 아니라 전체적인 사내 분위기가 정말 좋아요. 어려운 일이 생기면 다 같이 진심을 다해 고민하기 때문에 저 역시 동료들에게 많은 인사이트와 도움을 받고 있어요. 하는 일은 모두 다르지만, 하나의 팀으로 일하는 느낌이에요.

Q. 해나님께서 에이블런에 입사하게 된 계기와, 입사 후 가장 큰 변화와 성장 경험이 궁금해요.

입사 전 채용 홈페이지를 보며 문화가 뚜렷한 회사라는 인상을 받았어요. 제가 추구하는 방향성과 잘 맞는다고 생각했고, 당시 가장 큰 고민이었던 성장과도 연결된다고 느꼈습니다. 

“러닝커브가 빠르기 때문에 쉽지 않을 수 있지만, 그만큼 성장할 수 있다”라는 말이 깊이 와닿았어요. 실제로 제 연차에는 해보기 어려운 업무를 주도적으로 해볼 수 있는 기회가 많고, 그 과정에서 작은 부분이라도 변화를 만들어가는 경험을 할 수 있었어요. 

무엇보다 제가 하는 일을 중요하게 여겨주고, 그 가치를 인정해주는 회사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Q. 앞으로 에이블런과 함께할 예비 에이블러너들에게 전하고 싶은 한 마디가 있다면요?

저는 오래 함께하기 위해서는 결국 자신과 회사의 결이 잘 맞아야 한다고 생각해요. 역량이 뛰어나더라도, 일하는 방식이나 문화가 맞지 않으면 힘들잖아요.

에이블런은 새로운 것을 배우고, 계속해서 더 나아가려는 의지가 있는 분들에게 잘 맞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밀도있게 성장하고 싶다면, 에이블런이 분명 좋은 선택이 될 거예요.🙌

에이블런과 사업협력 팀 멤버로 함께하고 싶다면?